셀모임(리더)

  • 홈 >
  • 셀리더교육 >
  • 셀모임(리더)
셀모임(리더)
돕는 손길을 붙여주시는 하나님 운영자 2014-01-2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122

http://sdaa.onmam.com/bbs/bbsView/74/196379

                      돕는 손길을 붙여주시는 하나님

                                                   (역대하 2:11-18)

사람마다 한 가지 재주는 다 가지고 있으며 언젠가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 춘추 전국 시대 조나라에 공손용이라는 사람은 한 가지라도 재주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다 자기 집에 식객으로 붙들어 두었다. 이 소문을 듣고 사방에서 재주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하루는 어떤 사람이 와서, “나는 고함을 잘 지르는 재주가 있으니 여기에 있게 해 주시오.”라고 해서, 허락해주었다. 그러나 일 년이 가도 고함을 지르는 일없이 놀고 먹기만 했다. 그래도 주인은 그냥 두었다. 어느 날 주인 공손용이 연나라를 여행하고 돌아오는데, 큰 강을 만나서 건너지 못하고 있었다. 그날 반드시 건너야 했는데, 배는 너무나 멀리 떨어져 있었다. 그때 마침 이 광경을 목격한 식객은 지금이야말로 자신이 재주를 부려 볼 때라고 생각하고 언덕에 올라서서 사공을 힘껏 불러, 배가 오도록 만들었다. 하나님은 우리 모두에게 각각의 고유한 재능을 주셨다. 그리고 각자가 가진 그 능력으로 함께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가길 원하신다.

1. 두로 왕 후람이 하나님을 어떻게 높이고 있습니까?(11-12절)

1) 여호와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사랑하셔서 솔로몬 왕을 세우셨으며

2) 천지를 지으신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는 송축을 받으셔야만 하며

3) 다윗 왕에게 지혜로운 아들을 주셨고

4) 그 아들에게 명철과 총명을 주시어

5) 여호와를 위하여 성전을 건축하게 하고 솔로몬의 왕위를 위하여 궁궐을 건축하게 하셨다고

말하면서 하나님을 높임.


2. 후람 왕은 여호와의 성전을 건축하기 위해 누구를 붙여주겠다고 약속합니까?(13-15절) 그가 가진 재주는 어떤 것이었습니까?


1) 재주 있고 총명한 사람을 붙여 주는데

2) 전에 내 아버지 후람에게 속하였던 자로서

3) 단의 여자들 중 한 여인의 아들이요 그의 아버지는 두로 사람이라고 소개함.

4) 그는 금, 은, 동, 철과 돌과 나무와 자색 청색 홍색 실과 가는 베로 일 잘하며

5) 또 모든 아로새기는 일에 익숙하고

6) 모든 기묘한 양식에 능한 자라고 추천하며 솔로몬의 재주 있는 사람들과 솔로몬의 아버지 다윗의 재주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게 하라고 권면함.

솔로몬이 성전 건축을 위해 동원한 사람은 누구입니까?(17-18절)

* 이스라엘 땅에 거주하는 이방사람 153,600명인데 그 중에서 70,000명은 짐꾼으로 쓰고 80,000명은 산에서 벌목하게 하였고 3,600명은 감독으로 삼아 백성들에게 일을 시키게하였다.

3. 본문에는 성전건축을 위해 일하는 네 종류의 사람들이 나옵니다. 이 네 종류의 사람들을 보면서 깨닫게 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4. 하나님 나라의 일은 혼자 힘만으로 감당할 수 없습니다. 내게 있는 달란트가 하나님 나라에 어떻게 사용되고 있으며, 그 기쁨과 보람은 어떠한지 서로 나누어 봅시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스스로 낮추라 운영자 2014.01.21 0 987
다음글 네게 무엇을 주랴 너는 구하라 운영자 2014.01.11 0 1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