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라이프

  • 홈 >
  • 셀리더교육 >
  • 셀라이프
셀라이프
네 가운데 머물 것이라 운영자 2015-03-18
  • 추천 0
  • 댓글 0
  • 조회 945

http://sdaa.onmam.com/bbs/bbsView/7/195800

스가랴 2:1-13
1내가 또 눈을 들어 본즉 한 사람이 측량줄을 그의 손에 잡았기로 2네가 어디로 가느냐 물은즉 그가 내게 대답하되 예루살렘을 측량하여 그 너비와 길이를 보고자 하노라 하고 말할 때에 3내게 말하는 천사가 나가고 다른 천사가 나와서 그를 맞으며 4이르되 너는 달려가서 그 소년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예루살렘은 그 가운데 사람과 가축이 많으므로 성곽 없는 성읍이 될 것이라 하라 5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불로 둘러싼 성곽이 되며 그 가운데에서 영광이 되리라 6오호라 너희는 북방 땅에서 도피할지어다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는 내가 너희를 하늘 사방에 바람 같이 흩어지게 하였음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7바벨론 성에 거주하는 시온아 이제 너는 피할지니라 8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영광을 위하여 나를 너희를 노략한 여러 나라로 보내셨나니 너희를 범하는 자는 그의 눈동자를 범하는 것이라 9내가 손을 그들 위에 움직인즉 그들이 자기를 섬기던 자들에게 노략거리가 되리라 하셨나니 너희가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보내신 줄 알리라 10여호와의 말씀에 시온의 딸아 노래하고 기뻐하라 이는 내가 와서 네 가운데에 머물 것임이라 11그 날에 많은 나라가 여호와께 속하여 내 백성이 될 것이요 나는 네 가운데에 머물리라 네가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네게 보내신 줄 알리라 12여호와께서 장차 유다를 거룩한 땅에서 자기 소유를 삼으시고 다시 예루살렘을 택하시리니 13모든 육체가 여호와 앞에서 잠잠할 것은 여호와께서 그의 거룩한 처소에서 일어나심이니라 하라 하더라

본문의 이해
스가랴가 본 세 번째 환상에는 너비나 길이를 잴 때 쓰는 줄을 든 사람이 등장합니다. 그는 바벨론에서 돌아온 백성이 모여 살던 예루살렘 성의 크기를 재려고 합니다. 이 환상은 바벨론에서 돌아온 이스라엘 민족의 초라한 삶을 크고 융성하게 바꾸어 주겠다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또한 돌로 쌓은 성벽 대신에 하나님께서 직접 예루살렘을 보호하는 불 성벽이 되어 주겠다고 약속하십니다. 그러므로 온 나라들이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보호자가 되신다는 점을 분명히 알게 될 것입니다. 결국 주변에 있던 이방 나라도 여호와께 속한 백성이 되며(11절), 예루살렘 성은 다시 하나님 통치의 중심지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하나님은 자신의 백성들을 사랑하시고 그들을 향한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자기 백성을 회복시키시고 다시 일어서게 하시며, 친히 그들의 삶 가운데 동행하시며 영광스럽게 하십니다.

내게 주시는 교훈
성도는 돌로 쌓은 성벽을 의지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직접 불 성벽이 되어 주심을 믿고 사는 사람입니다. 무엇을 염려하고 있습니까? 머리카락 하나도 바꿀 수 없는 염려와 근심으로 하루를 보내고 있는 것은 아닙니까?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여호수아의 정결한 예복 운영자 2015.03.19 0 933
다음글 예루살렘을 재건하라 운영자 2015.03.18 0 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