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라이프

  • 홈 >
  • 셀리더교육 >
  • 셀라이프
셀라이프
여호수아의 정결한 예복 운영자 2015-03-19
  • 추천 0
  • 댓글 0
  • 조회 946

http://sdaa.onmam.com/bbs/bbsView/7/195801

스가랴 3:1-10
1대제사장 여호수아는 여호와의 천사 앞에 섰고 사탄은 그의 오른쪽에 서서 그를 대적하는 것을 여호와께서 내게 보이시니라 2여호와께서 사탄에게 이르시되 사탄아 여호와께서 너를 책망하노라 예루살렘을 택한 여호와께서 너를 책망하노라 이는 불에서 꺼낸 그슬린 나무가 아니냐 하실 때에 3여호수아가 더러운 옷을 입고 천사 앞에 서 있는지라 4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령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악을 제거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 5내가 말하되 정결한 관을 그의 머리에 씌우소서 하매 곧 정결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며 옷을 입히고 여호와의 천사는 곁에 섰더라 6여호와의 천사가 여호수아에게 증언하여 이르되 7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에 네가 만일 내 도를 행하며 내 규례를 지키면 네가 내 집을 다스릴 것이요 내 뜰을 지킬 것이며 내가 또 너로 여기 섰는 자들 가운데에 왕래하게 하리라 8대제사장 여호수아야 너와 네 앞에 앉은 네 동료들은 내 말을 들을 것이니라 이들은 예표의 사람들이라 내가 내 종 싹을 나게 하리라 9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너 여호수아 앞에 세운 돌을 보라 한 돌에 일곱 눈이 있느니라 내가 거기에 새길 것을 새기며 이 땅의 죄악을 하루에 제거하리라 10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너희가 각각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 아래로 서로 초대하리라 하셨느니라

본문의 이해
스가랴가 본 네 번째 환상은 대제사장 여호수아가 자신과 이스라엘의 죄악을 상징하는 더러운 옷을 벗고 정결한 예복을 입고 다시 성전의 임무를 받는 내용입니다. 이 환상은 마치 욥기의 첫 장면을 연상시킵니다. 하나님의 법정에서 사탄이 한 사람을 고발하고 있었습니다. 고발당한 이는 바벨론에서 예루살렘으로 귀환한 백성들을 이끌던 대제사장 여호수아였습니다. 옛날 모세의 뒤를 이어 이스라엘을 이끌었던 여호수아와 같은 이름을 지녔지만, 그가 처한 상황은 전혀 달랐습니다. 백성들의 삶은 가난했고 하나님을 향한 신앙도 연약했습니다. 사탄은 그를 고발했지만, 하나님은 그의 처지를 모두 아시고 사탄을 꾸짖으셨습니다. 그리고 여호수아에게 깨끗한 옷을 입히시고 의롭게 여겨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하나님은 죄를 미워하시는 분이지만, 인간의 연약함 또한 아시는 분입니다. 더러운 옷을 벗기고 아름다운 옷을 입히고 머리에 정결한 관을 씌우시며 다시 사명을 주시는 분입니다. 성도의 중심과 처지를 아시고 위로하고 회복시키시는, 사랑이 많으신 분입니다.

내게 주시는 교훈
하나님께 진심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은 책망과 징계가 아니라 은혜와 위로를 경험하게 됩니다. 하나님께 진실함으로 나아가고 있습니까? 여호수아에게 주신 말씀을 기억하며(4절), 내게 더러운 옷과 같은 죄가 없는가를 살펴봅시다.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맛보게 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합시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오직 성령으로 운영자 2015.03.20 0 933
다음글 네 가운데 머물 것이라 운영자 2015.03.18 0 959